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저술] 김선정/민경식 교수의 '지구정원사 가치 사전'(2021)
작성일
2021.10.06
작성자
학부대학 교양교육연구소
게시글 내용


김선정, 민경식 교수 등 50인의 집필진이 저술한 공저


<책 소개>

“팬데믹시대, 어떤 가치가 우선일까요?” 

 

신학자 50명이 자신의 철학과 경험을 녹여낸 『지구정원사 가치 사전』이 출간되었다.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센터장 유미호)에서 발간한 본서는 ‘지구정원사’라는 주제로 성경의 덕목 25가지를 골라 신학자들이 부드럽고 재미있게 쓴 수필 50편이 실려있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신학자 50인의 에세이를 담은 이 책은 인간 중심의 구원론에서 온 우주적 구원론으로 전환하기 위해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시각을 잘 담고 있다”라며 팬데믹시대 성도들에게 어떠한 가치를 전해야 할 것인가 고민인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추천했다.
코로나19를 함께 겪으면서 새로운 사회와 경제를 바라보고 지구에서 함께 살아남기 위해 삶의 방향을 재설정하고 있는 세상을 향해 한국교회 역시 무엇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인지 새로운 해석과 전망을 내놓지 않으면 안 되는 시점에 「지구정원사 가치 사전」은 한국 사회에 큰 성찰을 안겨주는 선물과 같은 책이다.  
재미있고 쉬우면서도 우리의 안목을 넓혀주고 우리 사회와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자신을 다시 되돌아볼 수 있게 해준다. 무려 50명이나 되는 대한민국 대표 신학자들의 성찰을 모은 본 책을 읽고 나면 저자로부터 값진 종합선물세트를 받은 기쁨이 넘쳐날 것이다.